폴란드 남자 이름은 어떤게 있을까요?

폴란드의 남자 이름

 폴란드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남자 이름을 알아볼게요. 우선 폴란드도 카톨릭 나라이기때문에 아래 이름들이 우리에게 익숙한 영어 이름과 비슷한 이름이 대부분이예요. 그리고 그 중에는 같은 이름을 수십만명씩 사용할 정도로 흔한 이름들도 많아요. 제 주위에 폴란드 사람들 중에도 같은 이름가진 사람이 꽤 많아서 가끔 대화중에 다른 사람이랑 혼동될 때도 있었네요. 자, 그러면 폴란드에는 어떤 남자 이름이 많은지 한번 볼게요.


pixabay free image


1. 폴란드 남자 유명인들의 이름

Robert 로베르트

폴란드 국적의 세계적인 축구선수 레반도프스키의 이름입니다. 워낙 유명한 인물이라 로베르트라는 이름은 많이들 알고 계실 것 같네요. 이 이름은 미국식으로 읽으면 로버트라고 하겠지만, 폴란드에서는 로베르트라고 부릅니다.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이름들 중에서는 가장 그 수가 적은 진귀한(?).. 이름이네요.


Andrzej 안제이(안드제이)

지금 두다 대통령의 이름입니다. 폴란드에서는 상당히 흔한 이름 중에 하나여서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이름을 안드제이라고 읽었는데 검색해보니 안제이 두다 대통령이라고 나오네요. 아마 국내에서는 안제이라고 쓰는걸로 통일이 되었나봅니다.


Piotr 피오트르

제가 좋아하는 폴란드 밴드 FEEL의 보컬리스트 이름이 Piotr Kupicha(피오트르 쿠피하) 입니다. 폴란드에서 꽤나 유명한 밴드이기도하지만, 보컬 피오트르의 이름은 그 자체가 폴란드 전국에서 가장 흔한 이름입니다. 수치로는 현재 70만명이 넘게 피오트르라는 이름을 가진 것으로 나오네요. 그러고보니 제가 아는 사람들 중에도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이 몇명 있네요.


Wojciech 보이치에흐

유명한 축구선수 골키퍼 슈쳉스니(Szczęsny)의 이름입니다. 한국에서는 그냥 슈체스니라고 부르죠. 제 주위에는 보이치에흐라는 이름을 가진 친구가 없지만, 알아보니까 이 이름도 흔한 이름으로 같은 이름을 쓰는 남자가 폴란드에 30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2. 폴란드에서 흔한 남자 이름

아래는 위의 이름과 더불어 폴란드에서 가장 많이 만날 수 있는 남자이름 몇가지를 뽑아봤습니다.


Piotr 피오트르, Tomasz 토마슈, Paweł 파베우, Michał 미하우, Mateusz 마테우슈, Krzysztof 크지슈토프, Jan 얀, Jakub 야쿱, Zbigniew 즈비그니에프, Mariusz 마리우슈, Dariusz 다리우슈, Marek 마렉, Adam 아담, Grzegorz 그제고쥬, Stanisław 스타니수아브, Marcin 마친, Maciej 마치에이, Łukasz 우카슈


여담으로, 지금 태어나고 있는 남자 아이들 중에는 Jan (얀) 이라고 이름을 붙여주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폴란드에서 얀이라는 이름은 한참 전 세대에서 유행했던 이름인데, 지금 세대에와서 다시금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는 얘기가 곳곳에서 들리네요. 문화적으로 조부모의 이름을 이어받는 경우도 많이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아마 다가올 미래에는 얀이라는 이름을 가진 폴란드 남자 아이들이 넘쳐날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폴란드 오렌즈 플렉스 요금제 후기 (휴대폰 개통 가입, 앱사용법등 상세한)

폴란드의 공휴일 기념일 (2024년 기준)

폴란드 씨티은행 계좌 개설과 이용 후기

폴란드에서 우버 택시와 볼트 택시

폴란드에서 인기있는 여자 이름

영문 운전면허증 폴란드에서는 아직 인정하지 않아요.

폴란드 사람들이 생일에 부르는 노래 (생일 축하곡)

LOT 폴란드항공 수하물규정 (한국-폴란드 장거리 노선) (위탁수하물 23kg)

바르샤바 한국마트 정보 (오프라인, 온라인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