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샤바 쇼팽공항 흡연실과 폴란드의 흡연문화

 바르샤바 공항 탑승장 흡연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는 "바르샤바 공항 흡연실"을 검색하고 들어오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바르샤바 쇼팽 국제공항에는 흡연실이 있습니다. 위치는 따로 설명할 필요도 없을정도로 공항 규모가 작기 때문에 짐검사와 출입국 심사대를 통과하고 탑승구 쪽으로 걷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따로 공항 흡연실 사진은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흡연실도 중간중간에 여러개 있어서 흡연하시는 분들에게 큰 문제는 안될 것입니다. 다만, 각 흡연실의 사이즈가 작은 편이기때문에 한번 들어갔다가 나오면 온몸에 담배냄새가 가득찰 수 있다는 것은 아쉬운 점이긴 합니다만, 뭐 애연가에게 중요한 것은 흡연이니까요.





 바르샤바 공항 실외 흡연구역

공항 바깥 쪽 끄트머리 쪽에 흡연구역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바르샤바 공항의 실외 흡연구역은 인천공항처럼 사방이 막힌 형태는 아니고 그냥 일반 인도의 한 쪽편을 흡연구역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담배 그림이 그러져 있고 공항도 작은 편이기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폴란드에서는 담배에 대해서는 비교적 관대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흡연구역이 아닌 곳에서도 흡연을 하는 문화입니다. 그래서 흡연절대금지라고 써진 곳이 아니라면 아무대서나 흡연을 해도 누가 뭐라고 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공항에서도 건물 밖에 나가보면 흡연구역이라는 표시가 없는 곳에서도 담배를 물고 있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을 정도로 폴란드 사람들은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개의치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근처에 아이들이 있거나하면 다른곳으로 이동해서 피는게 매너이겠지요.


 폴란드의 흡연 문화

위에 설명한 것처럼 폴란드는 흡연에 대해서 자유로운 편입니다. 한국에서는 특히 도심에서는 지정된 흡연구역을 찾아가서 담배를 펴야하고 흡연구역이 멀리 있을경우 담배 하나 태우기 위해서 트레킹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폴란드에서는 길거리에서 담배를 물고 있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을정도로 담배 피우는 것때문에 누군가가 크게 불쾌감을 드러내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해도 될듯하며, 심지어는 "길빵"하는 사람들도 자주 보입니다. 그러나 타인의 대한 배려가 중요한 한국인에게는 이런 자유로운 폴란드의 흡연문화가 어색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고, 폴란드에 처음 오시는 분이라면 적응하는데에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렇게 폴란드는 흡연자에게 많은 자유를 준다는 점에서 나름 괜찮은 나라이지만, 딱 한가지 주의해야할 점이라면, 바로 흡연하면서 침을 뱉는 행위는 자제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폴란드인들은 흡연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편이지만, 침을 뱉는 것은 극도로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흡연을 하면서 가래뱉는 소리는 절대 내지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항 흡연실같은데서는 더더욱 신경쓰시는게 좋을 것입니다. 혹시나 침을 뱉고싶다면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폴란드 오렌즈 플렉스 요금제 후기 (휴대폰 개통 가입, 앱사용법등 상세한)

폴란드의 공휴일 기념일 (2024년 기준)

폴란드 씨티은행 계좌 개설과 이용 후기

폴란드 남자 이름은 어떤게 있을까요?

폴란드에서 우버 택시와 볼트 택시

폴란드에서 인기있는 여자 이름

영문 운전면허증 폴란드에서는 아직 인정하지 않아요.

폴란드 사람들이 생일에 부르는 노래 (생일 축하곡)

LOT 폴란드항공 수하물규정 (한국-폴란드 장거리 노선) (위탁수하물 23kg)

바르샤바 한국마트 정보 (오프라인, 온라인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