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영화 다큐멘터리 추천 합니다

 폴란드 영화

폴란드에서 제작되거나 폴란드 배경인 영화들 몇편 소개합니다. 다 유명한 영화들이라 어쩌면 이미 보셨을지도 모르겠지만.. 아직 못본 폴란드 영화가 아래 목록에 있다면 시청 추천드립니다. 

폴란드의 유명한 영화들 중에는 과거를 배경으로하는, 특히 2차대전을 배경으로하는 전쟁영화(애국영화)가 상당히 많습니다. 우리도 일제시대 배경인 영화들이 많이 만들어지는 것처럼 폴란드에서는 2차대전이 배경이된 영화가 많이 만들어집니다. 이 역시 그 당시에 잊혀지지 않을정도로 아픈 역사가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pixabay free image


1. 문신을 한 신부님 (Corpus Christi, 2020)

소년원 출신의 주인공이 훔친 사제복을 입고 가짜 신부 행세를 하지만 마을 주민들에게 신임을 받게 되는 그런 내용의 영화입니다. 이렇게만 들으면 왠지 코미디 일것 같지만, 사실은 드라마에 더 가까운 영화로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웠던 영화였네요.



2. 폴란드로 간 아이들 (The children gone to pland, 2018)

한국에서 제작한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화인데요. 폴란드의 영화는 아니지만, 폴란드가 배경이 되는 한국 다큐멘터리로 배경은 한국전쟁 때로, 당시 북한과 수교하고 있던 폴란드가 전쟁중인 북한의 아이들을 맡아주게 되는 내용인데요. 영화를 통해서 당시의 역사나 폴란드의 상황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때 폴란드도 2차세계대전 끝난 직후라서 상당히 어려웠을텐데 많은 폴란드인들이 외국인 아이들까지 보살펴주는 영화 속 모습을 보면, 그 당시의 폴란드인들의 배려를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303 전투비행단 (303 Squadron)

2차대전 당시 영국에서 활약한 폴란드 파일럿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영국에서 전투기를 몰고 독일군의 전투기를 백여대가 넘게 격추시키는 활약을 합니다. 폴란드에서는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영화 중에 한편이지만, 역사영화, 전쟁영화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한번쯤 봐볼만한 영화라 생각됩니다.



4. 피아니스트 (The pianist, 2003)

이 영화는 한국에서도 워낙 유명해서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두번 보기에도 좋은 영화이니.. 마땅히 볼 영화를 못찾으셨다면 한번 더 시청 추천드립니다.



5. 바르샤바 1944 (Warsaw 44, 2015)

바르샤바 1944 역시 2차대전이 배경이 되는 영화로, 당시의 바르샤바의 처절했던 상황을 보여줍니다. 영화의 주인공 스테판(요제프 파블로프스키)은 이런 시대적 상황 속에서 반나치 저항군에 가담하여 전투에 참여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여러 사이트를 보면 영화 자체의 평점도 꽤 높은편이라, 폴란드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시청할 가치가 있는 영화라 생각됩니다.



6. 카틴 (Katyn)

카틴은 드라마 장르의 영화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폴란드 영화입니다. 2차대전 초기에 소련에 의해 자행된 카틴 숲 학살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폴란드 전 대통령인 레흐 카친스키와 그의 부인 마리아 카친스키의 후원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영화도 폴란드 역사를 볼 수 있는 큰 의미를 지닌 영화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폴란드 오렌즈 플렉스 요금제 후기 (휴대폰 개통 가입, 앱사용법등 상세한)

폴란드의 공휴일 기념일 (2024년 기준)

폴란드 씨티은행 계좌 개설과 이용 후기

폴란드 남자 이름은 어떤게 있을까요?

폴란드에서 우버 택시와 볼트 택시

폴란드에서 인기있는 여자 이름

영문 운전면허증 폴란드에서는 아직 인정하지 않아요.

폴란드 사람들이 생일에 부르는 노래 (생일 축하곡)

LOT 폴란드항공 수하물규정 (한국-폴란드 장거리 노선) (위탁수하물 23kg)

바르샤바 한국마트 정보 (오프라인, 온라인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