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크리스마스 캐롤송 (Polskie Kolędy)

 폴란드 크리스마스 캐롤

곧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네요. 카톨릭 국가인 폴란드에서도 크리스마스는 최대 명절입니다. 그래서인지 11월부터 길거리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시작하더니, 크리스마스를 1주일 앞둔 지금은 모든 폴란드인들이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중이네요. 슈퍼마켓같은 곳에가면 대부분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들로 가득차 있고, 텔레비전에서도 크리스마스 관련 영상들이 흘러나오네요.


크리스마스 캐롤송

폴란드 가정에서는 크리스마스 전후로 캐롤송을 많이 듣습니다. 가족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항상 캐롤송을 틀어놓고 파티를 합니다. 멀리에서 이런 캐롤 송을 듣는 것만으로도 폴란드인들에게는 가족과 고향을 기억하는 방법이 되기도하고, 우리같은 외국인들은 캐롤과 함께 폴란드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자 그래서 크리스마스때 폴란드에서 듣는 캐롤송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들어보시면 한국에서도 익숙하게 들리는 징글벨이나 고요한밤 거룩한밤 같은 노래들도 많긴하지만,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캐롤송들도 많다고 느끼실 거예요. 그 중에는 파티 분위기를 한껏 내주는 신나는 캐롤들도 있지만, 크리스마스의 본래 의미인 성탄절을 진지하게 기념하는 노래들도 많아요. 특히 성경에 예수 탄생과 관련한 사람들을 찬양하는 뜻을 지닌 노래들이 많은 것 같아요. 물론, 요즘 폴란드사람들은 그런 의미에는 관심이 없는 사람이 많고 그저 크리스마스 자체를 하나의 즐거운 명절로 여기는 경우가 많긴하지만요.


캐롤은 폴란드어로 "콜렝디(Kolędy)"라고 합니다.

아래는 폴란드 캐롤 영상 몇개를 퍼왔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폴란드 오렌즈 플렉스 요금제 후기 (휴대폰 개통 가입, 앱사용법등 상세한)

폴란드의 공휴일 기념일 (2024년 기준)

폴란드 씨티은행 계좌 개설과 이용 후기

폴란드 남자 이름은 어떤게 있을까요?

폴란드에서 우버 택시와 볼트 택시

폴란드에서 인기있는 여자 이름

영문 운전면허증 폴란드에서는 아직 인정하지 않아요.

폴란드 사람들이 생일에 부르는 노래 (생일 축하곡)

LOT 폴란드항공 수하물규정 (한국-폴란드 장거리 노선) (위탁수하물 23kg)

바르샤바 한국마트 정보 (오프라인, 온라인 스토어)